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CM8기 #광고디자인
- Figma
- zerobase #콘텐츠마케팅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스쿨 #CM8기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ZEROBASE #marketing
- 아이디어스 #백패커 #기업분석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
- 마켓컬리 #기업분석 #컬리 #뷰티컬리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채용공고 #커머스 #리빙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마케팅스쿨
- 아이디어스 #채용공고 #콘텐츠마케터 #콘텐츠마케팅 #백패커
- 기업분석 #공부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제로베이스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 피그마
- Today
- Total
mindo의 블로그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09: 광고 디자인 2, 카피라이팅 OT 본문
광고 디자인_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피드형 광고, 피드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침투
네이버/카카오 = 별도의 광고 배너 영역이 존재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
국민의 2/5가 사용하는 거대한 플랫폼이며,
사용자의 피드에 자연스럽게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
한가지 형식(1:1비율)에 집중하여 크기별 제작 부담이 덜고 다채로운 표현에 집중이 가능하다.
+ 정방형 레퍼런스 찾기: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 사이트 배너 광고(구글GDN광고)
광고 제작 프로세스
광고는 기획자와 디자이너 간의 소통! 보통 2-3일, 빠르면 하루 안에도 이뤄진다.
1. 기획안 공유
2. 기획 논의, 확정
3. 무드보드 제작
4. 러프디자인
5. 공유, 피드백
6. 디자인 완성 및 공유
여기서 디자이너는 기획서에서 가설/목표/결과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이미지를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케터는 광고 기획자이며,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소통하려면 마케터의 언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 노출 Impression : 광고를 본 이용자 수
- 전환 Conversion : 광고를 보고 특정 행위(사이트 방문, 구매 등)를 수행한 인원 수
- CPM _cost per 1000 impressions : 광고를 1천회 노출 시 지불 비용
- CPC_cost per click : 광고를 1회 클릭하는 순간마다 지불되는 광고비
- CPA_cost per action : 광고주가 설정한 특정 행동(설문/가입/상담)을 수행 시 지불되는 광고비
- CPV_cost per view : 동영상 광고 조회수 당 비용
- CPS_cost per sale : 유저들이 제품, 서비스를 구매할 때마다 지불되는 광고비
- CPI_cost per install : 유저들이 앱을 설치할 때마다 지불되는 광고비
- CTR_click through rate : 광고 노출 대비 클릭율 (웹페이지 방문 성과 파악 가능)
- CVR_conversion rate : 유입 유저 대비 전환 발생 비중, 웹 방문자 중 몇 명이 특정 행동을 진행했는지
- CAC_cost of cusrtomer acquisition : 1명 고객 획득하는데 사용한 모든 광고 비용
- USP_user selling point :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판매 가치 제안
마케팅 목표: CAC의 최적화, 즉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에게 우리를 노출하기
그러려면 광고의 매력도가 높아야 함 !
스쿨 3주차에 카피라이팅 OT를 듣고 본격적인 조 편성과 조별과제가 시작됐다.
물론 개인 과제도 있다. 동시에 영상강의도 시청해야 한다. 바쁘다 바빠!
카피라이팅을 위한 문장수집은 처음 해보는데,
첫날의 과제는 노래 가사 중 영감을 주는 글들을 수집하는 것이다.
노래에 담긴 의미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들으니, 그 노래가 더 마음에 와닿았다.
그리고 조원들에게 내 플레이리스트 공유하는 느낌이라 좀 재밌다(?)
세상에는 영감을 주는 예쁜 가사들이 참 많다. 내가 이렇게 쓰려면 많이 노력해야 되겠지~
우선 영감을 주는 글을 모아보자.
+ 이승희 마케터의 <별게 다 영감>이라는 책을 도서관에서 빌렸다.
평소 영감 계정 인스타를 팔로우 하고 있고, 한 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도서관에 있어서 빌렸다. 재밌게 읽어봐야지 !
여러 디자인 툴을 알려주는 수업을 들으면서 이쯤되면 궁금해지는게,
콘텐츠마케터는 마케터인가, 디자이너인가 하는 점이다. 둘의 중간 쯤에 있는 직업인가?
포폴 강의도 포함되어 있어서 들었는데 완전히 디자인 포폴 강의여서
내가 지금 디자인 수업을 듣고 있는 건지 헷갈리는 상황...!
실무에 투입되면 디자인부터 광고 집행까지 모두 진행하는 포지션인가? 이건 회사의 규모마다 다르겠지..?
아무튼 강의에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있어서 나름대로 성실히, 재밌게 듣고 있다.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1: 카피라이팅 실습 (2주차) (1) | 2023.04.03 |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0: 카피라이팅 실습 (1주차) (0) | 2023.03.28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08: 광고 디자인 (0) | 2023.03.15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07: 실전 포토샵 (2) | 2023.03.13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06: 피그마 (0) | 2023.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