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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1: 카피라이팅 실습 (2주차)

miindo 2023. 4. 3. 20:21

이번주는 할게 많아서 진짜 정신 없었다...

저번주에 수집한 카피를 토대로 새로운 카피 100개 작성해야하는데

우선 브랜드/상품 자체가 정해져있지 않고 자유도가 매우 높아서,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

 

내가 브랜드나 상품을 생각해서 그에 맞는 카피를 작성하고,

저번주에 수집한 카피와의 연관성을 찾고 카피를 이렇게 작성한 이유를 설명하는 식이다.

5일동안 창작의 고통이 따랐지만...  그래도 완성하고 엑셀파일에 옮겨보니

일주일만에 100개의 문장을 만든게 매우 뿌듯하다.😊

 

가장 좋았던 점은 이번주부터 실시된 멘토링을 통해

조별과제 & 개별과제 카피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현직자의 관점에서 들을 수 있었다는 점 !!

핵심을 짚어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조별과제

성공카피: 토스 "새로운 차원의 금융"

리브랜딩을 통한 강력한 메시지 전달 

 

>>카피 자체는 수박겉핥기 식이라는 멘토링 피드백, 하지만 강력한 캠페인(인스타그램 이벤트) MZ를 타깃으로 진행한

카드 인증 이벤트 > 자발적 바이럴 셋팅

토스의 성공적 참여 이벤트로 카피를 활용한 캠페인의 장점 부각, MZ에게 '힙한 브랜드'로 각인


실패카피: 컴포즈커피 "넌 어떤 포즈로 사니?"

타깃 & 메시지가 모호한 카피,

컴포즈 커피의 셀링 포인트가 뭘까? (=가격, 시간 ->이 점에대한 강조가 있다면?) 를 고민해보지 않은 카피

 

나의 실패카피 역제안:

" 커피에 진심인 우리들의 자세, compose "

: 저가 커피 브랜드 중 고품질의 원두를 쓴다는 것에 집중하여

컴포즈의 입장에서 노력을 '진심'이라는 단어로 표현

com(같이)/pose(자세) >'우리들의 자세' 로 비유  

 

>> 

1.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보기, '커피에 진심이다'라는 카피를 쓰려면 원두 종류가 여러가지인 로스터리 카페가 어울리는 카피인듯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컴포즈의 메리트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접근. 소구포인트 찾기

2. 브랜드 이름을 애매하게 자르지 말기

3. 문장에 잡초 빼기

4. 더 micro 하게 접근, 직관적이게

 


나중에 더 세밀하게 집중해서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할일이 계속 늘어가지만... 화 이 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