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o의 블로그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본문

스터디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miindo 2023. 6. 4. 23:37

2023에 주목받을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해보겠다.

 

1. 체리슈머

'체리피커'란 혜택을 쏙쏙 골라 빼먹고 사라지는,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체리슈머'는 체리피커와 달리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뜻한다.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하려는 '체리슈머'를 마케팅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2.피지털 광고

physical+digital의 합성어, 온라인에서의 간접 경험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을 합한 것을 뜻한다.

코로나 시국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필요성이 컸었다면, 엔데믹 시대가 오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피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졌다.

 

 

3.대화형 마케팅

음성검색 최적화를 포함해서, 챗봇, 실시간 채팅 등 다양한 대화형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

 

 

4. 개인화 마케팅

MZ세대의 트렌드에 따라 개인의 개성과 멋을 추구하는 양상을 따라가기 위한 '개인화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매스미디어를 통한 다수를 타게팅하는 마케팅보다, 쿠팡, 넷플릭스 등 개인에 맞춘 추천엔진을 사용하여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한 업체들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출처

https://blog.bizspring.co.kr/%EB%89%B4%EC%8A%A4-%ED%8A%B8%EB%A0%8C%EB%93%9C/2023-%EB%A7%88%EC%BC%80%ED%8C%85-%ED%82%A4%EC%9B%8C%EB%93%9C/

 

2023년 마케팅 시장이 주목하는 키워드 – BizSpring BLOG

2023년 마케팅 시장이 주목하는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은 새로운 키워드보다는 2022년 이슈 사항의 지속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는 COVID-19 이후 기존과는 다른 양상의 소비 문

blog.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