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 피그마
- zerobase #콘텐츠마케팅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스쿨 #CM8기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마케팅스쿨
- 아이디어스 #채용공고 #콘텐츠마케터 #콘텐츠마케팅 #백패커
- 아이디어스 #백패커 #기업분석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
- 채용공고 #커머스 #리빙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ZEROBASE #marketing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마켓컬리 #기업분석 #컬리 #뷰티컬리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Figma
- 기업분석 #공부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제로베이스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CM8기 #광고디자인
Archives
- Today
- Total
mindo의 블로그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본문
2023에 주목받을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해보겠다.
1. 체리슈머
'체리피커'란 혜택을 쏙쏙 골라 빼먹고 사라지는,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체리슈머'는 체리피커와 달리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뜻한다.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하려는 '체리슈머'를 마케팅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2.피지털 광고
physical+digital의 합성어, 온라인에서의 간접 경험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을 합한 것을 뜻한다.
코로나 시국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필요성이 컸었다면, 엔데믹 시대가 오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피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졌다.
3.대화형 마케팅
음성검색 최적화를 포함해서, 챗봇, 실시간 채팅 등 다양한 대화형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
4. 개인화 마케팅
MZ세대의 트렌드에 따라 개인의 개성과 멋을 추구하는 양상을 따라가기 위한 '개인화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매스미디어를 통한 다수를 타게팅하는 마케팅보다, 쿠팡, 넷플릭스 등 개인에 맞춘 추천엔진을 사용하여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한 업체들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출처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마케팅 트렌드_피지털 마케팅 (0) | 2023.06.04 |
---|---|
시사/마케팅 트렌드_체리슈머 (0) | 2023.06.04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3 : 온드 미디어 운영/ 페이드 미디어(페이스북 광고-구글애즈 까지) (2) | 2023.04.18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1: 카피라이팅 실습 (2주차) (1) | 2023.04.03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0: 카피라이팅 실습 (1주차) (0) | 202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