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o의 블로그

시사/마케팅 트렌드_체리슈머 본문

스터디

시사/마케팅 트렌드_체리슈머

miindo 2023. 6. 4. 23:55

체리슈머

'체리피커'란 혜택을 쏙쏙 골라 빼먹고 사라지는,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체리슈머'는 체리피커와 달리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뜻한다.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하려는 '체리슈머'를 마케팅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체리슈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향후 경기가 하락하고 물가가 오를 가능성이 커지며 체리슈머가 소비자 트렌드를 이끄는 대세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체리슈머를 사로잡을 섬세한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체리슈머의 소비 양상과 이를 대비한 마케팅

-조각전략: 필요한만큼 소량 구매

> 소용량, 소포장 상품 출시

 

-반반전략: 공구, 여러사람이 나누어서 필요한 만큼씩 나눠서 구매

> 공동구매 서비스 

 

-말랑전략: 필요한 만큼만 계약, 구독료 다이어트

> 구독/해지가 자유로운 서비스로 편의성 제공


읽어보면 좋은 글

https://www.i-boss.co.kr/ab-6141-59665

 

요즘 소비자, 체리슈머 공략하는 법 🏹

감자 5kg 6,000원, 10kg 12,000원입니다. 감자볶음이나 감자전 만들어서 먹고 싶은데... 1인 가구여서 혼자 먹기에는 양이 부담스러워서요. 배송비도 아낄 겸 혹시 같이 공동 구매하실 분 있나요? ...

www.i-boss.co.kr

https://groobee.net/2023/03/15/%EC%9D%B8%EC%82%AC%EC%9D%B4%ED%8A%B8-%EC%95%8C%EB%9C%B0%ED%95%9C-%EC%B2%B4%EB%A6%AC%EC%8A%88%EB%A8%B8%EB%A5%BC-%EB%86%93%EC%B9%98%EC%A7%80-%EC%95%8A%EB%8A%94-%EB%B0%A9%EB%B2%95/

 

[인사이트] 알뜰한 체리슈머를 놓치지 않는 방법

“욜로“, “플렉스” 등 예전에는 자주 보였던 단어들이 요즘에는 보기 어려워졌습니다. 아무래도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高)’ 현상이 지속되면서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

groobee.net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993060 

 

[기획] 플렉스 소비 대신 ‘체리슈머’ 뜬다 - 매일일보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高)’ 현상이 지속하자 욜로와 플렉스 소비와 같은 과시적 소비 행태가 줄어들고, 한정된 자원에 전략적인 지출을 추구하는 ‘체리슈머(

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