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마케팅스쿨
- 아이디어스 #채용공고 #콘텐츠마케터 #콘텐츠마케팅 #백패커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스쿨 #CM8기
- Figma
- 마켓컬리 #기업분석 #컬리 #뷰티컬리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zerobase #콘텐츠마케팅
- 피그마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CM8기 #광고디자인
- 채용공고 #커머스 #리빙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마케팅스쿨 #ZEROBASE #marketing
- 기업분석 #공부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제로베이스
- ZEROBASE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 아이디어스 #백패커 #기업분석 #콘텐츠마케팅 #제로베이스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ZEROBASE
Archives
- Today
- Total
mindo의 블로그
시사/마케팅 트렌드_체리슈머 본문
체리슈머
'체리피커'란 혜택을 쏙쏙 골라 빼먹고 사라지는, 실속만 챙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체리슈머'는 체리피커와 달리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여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뜻한다.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하려는 '체리슈머'를 마케팅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체리슈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향후 경기가 하락하고 물가가 오를 가능성이 커지며 체리슈머가 소비자 트렌드를 이끄는 대세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체리슈머를 사로잡을 섬세한 마케팅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체리슈머의 소비 양상과 이를 대비한 마케팅
-조각전략: 필요한만큼 소량 구매
> 소용량, 소포장 상품 출시
-반반전략: 공구, 여러사람이 나누어서 필요한 만큼씩 나눠서 구매
> 공동구매 서비스
-말랑전략: 필요한 만큼만 계약, 구독료 다이어트
> 구독/해지가 자유로운 서비스로 편의성 제공
읽어보면 좋은 글
https://www.i-boss.co.kr/ab-6141-59665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993060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마케팅 트렌드_피지털 마케팅 (0) | 2023.06.04 |
---|---|
시사/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0) | 2023.06.04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3 : 온드 미디어 운영/ 페이드 미디어(페이스북 광고-구글애즈 까지) (2) | 2023.04.18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1: 카피라이팅 실습 (2주차) (1) | 2023.04.03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_10: 카피라이팅 실습 (1주차) (0) | 2023.03.28 |